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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 E S I G N/Insight

2021년 웹디자인 트렌드

by Daisy Lee 2021. 1. 18.

2020년과 중복되는 트렌드

다크모드, 미니멀리즘, 일러스트레이션, 유기적인 도형, 대담한 타이포, 뉴모피즘이 2021년에도 트렌드입니다.

 

 

다크모드, 미니멀리즘, 일러스트레이션
유기적인 도형, 대담한 타이포, 뉴모피즘

 

 

1. 모션 및 상호 작용

 

비디오는 온라인에서 가장 매력적인 형태의 콘텐츠로 입증되었으므로 모션도 웹 디자인에서 큰 트렌드가 된 것입니다.

퀴즈, 게임, 설문 조사 등 웹 사이트에 더 많은 상호 작용 요소를 추가하기 시작했습니다. 온라인 경험에 재미를 더하는 것 외에도 상호 작용은 방문자를 참여시키고 방문자에 대해 더 많이 배우는 좋은 방법입니다.

반응형 클리터는 사용자에게 스크롤과 마우스 호버를 요구합니다. 이 트렌드는 어수선하고 혼란스러우며 가독성이 안 좋을 수 있지만 반응형 요소는 사용자가 사이트를 이동하는 방법을 결정할 수 있는 권한을 제공합니다.

 

 

‘에스티로더’  - 게임을 통해 제품과 상호작용

 

 

 

텍스트 마우스 호버시 이미지 표시

 

 

 

2. 스크롤링 변환 & 패럴랙스

 

사용자가 스크롤 할 때 페이지를 탐색하는 것 이상으로 상호 작용 하는 것입니다.

실제 생활에서 수행하는 물리적 동작 (마우스 위에 손가락을 대는 것)은 화면에 반응을 일으킵니다.

상호 작용을 통해 사용자의 관심과 참여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페럴랙스는 시차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는 컴퓨터 화면을 극장 무대로 바꾸는 몰입감을 줍니다. 사용자가 웹 페이지를 탐색 할 때 마치 마술처럼 설득력 있는 성능에 이끌립니다.

 

 

‘애플’ – 아이패드 스크롤 패럴렉스

 

 

 

3. 맥시멀리즘

 

맥시멀리즘은 모든 곳에서 영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고전 예술 형식에서 브루탈리즘 건축, 대중 문화에 이르기까지 맥시멀리즘에서는 영향력이 더 많이 쌓일수록 좋습니다. 그 결과 시대와 미학이 시각적으로

혼합되어 나타납니다.

복고풍 스타일과 미래적인 요소의 충돌은 스토리텔링에 엄청난 잠재력을 줍니다.

 

 

‘Moooi’ – 제품에 사용된 패브릭 플라워 패턴을 애니메이션으로 활용
‘Chevalvert’ – 과한 원색과 화려한 그래픽의 맥시멀리즘 조합

 

 

 

4. 초대형 타이포그래피

 

지난 몇 년간의 웹 디자인 트렌드는 대담한 타이포그래피를 선보였지만 2021년 디자인 트렌드는 글꼴 크기가 너무 커서 거의 알아볼 수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초대형 타이포그래피는 사용자의 초점을 필요로 하며 천천히 읽고 스크롤 해야 합니다. 사용자의 시선을 사로 잡는 방법은 거대한 페이지 제목, 장식적인 배경 요소, 페이지 또는 웹 사이트의 콘텐츠를 나누는 것입니다. 깨끗하고 가독성이 좋은 글자, 단어 및 라인을 사용합니다.

 

 

 

 

 

5. 부조화의 색상 조합

 

서로 매끄럽게 혼합되는 미묘한 그라데이션 대신 2021년 새롭게 떠오르는 디자인 트렌드는 조화롭지 않은 색상 팔레트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트렌드는 파스텔과 네온, 노이즈와 화려한 원색을 결합합니다. 이러한 색상 팔레트의 충돌과 대조는 특히 현대적이고 대담하게 느껴집니다. 대담한 브랜드는 독특한 색상 팔레트를 통해 고유한 개성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대조되는 네온, 화려한 원색의 듀오톤

 

 

6. 실제 제품을 디지털로 해석

 

물리적 제품의 디지털 적인 해석을 통해 디자인 요소에 영감을 줍니다.

이 접근 방식은 제품과 웹 사이트 사이에 시각적 시너지를 창출 할 뿐만 아니라 웹 페이지를 보다 유기적이고 예상치 못한 느낌으로 만듭니다. 웹 사이트가 일상 생활에서 점점 보편화됨에 따라 현실 세계와 디지털을 혼합하는 것입니다.

 

 

매니큐어와 같이 번진 모양
‘M포인트몰’ – 현대카드와 같은 비율로 화면 UI 제작

 

 

 

7. 지구 x 금속

사실적인 텍스처가 디지털 및 그래픽 디자인으로 돌아 왔습니다. 매끄러운 금속과 흙 질감의 깊이와 불규칙성을 공존하는 것입니다. 자연스러운 패턴과 디자인 요소는 금속 모양과 제품의 매끄럽고 세련된 품질에 완벽한 배경을 제공하거나 보완합니다. 그 효과는 한 번에 고급스럽고 견고하며 특히 가격이 높은 프리미엄 제품에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랜드로버’ – 토양 텍스쳐와 단단한 금속 자동차로 고급스럽고 견고한 이미지 전달
프리미엄 브랜드에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전달하기 좋음

 

 

 

8. 테크노 디스토피아

 

2020년은 지구상에서 힘든 한 해였습니다. 테크노 디스토피아는 종말을 주제로 다룹니다.

방독면, 붉은 하늘, 스모그, 감시 기술, 잘못 정렬 된 AI :

2021년에는 디지털 및 그래픽 디자인으로 나아가는 세상의 종말을 찾아야 합니다.

디스토피아적이고 묵시적인 내러티브가 사회를 매료 시키고 특별한 화음을 냅니다.

 

* 디스토피아 : 현대사회의 부정적인 측면들이 극단화 되어 초래할지도 모르는 암울한 미래상

 

 

사이버틱한 AI 영상, 불규칙한 텍스트 정렬 사용

 

 

 

9. 콜라주 및 혼합 매체

 

콜라주는 영감을 주고 눈길을 끄는 미학을 만들기 위해 사진, 일러스트레이션, 그래픽, 모션 및 텍스트와 같은 매체를 혼합하는 것입니다. 디지털 영역으로 옮겨 가면서 콜라주의 트렌드는 애니메이션 콜라주, 큰 장식 글꼴, 예술적 질감 (ex. 페인트 브러시), 왜곡된 텍스트와 같은 혼합 미디어로 진화했습니다.

콜라주는 평범한 경험에 창의력을 더하고 브랜드나 비즈니스를 돋보이게 만드는 확실한 방법입니다.

 

 

빛 바랜 사진, 흑백 사진, 펜 드로잉의 콜라주

 

‘구글 머신러닝’ - 움직이는 텍스트, 사진, 드로잉의 콜라주

 

 

10. 매력적인 설문지

 

온보딩은 사용자 여정 중 중요한 순간입니다.

사용자가 제품 설명을 읽고 스스로 결정을 내리도록 하는 대신 점점 더 많은 브랜드는 설문지를 사용하여 상호 작용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퀴즈는 사용자의 호불호에 초점을 맞춘 개인별 객관식 질문을 통해 제품을 제공합니다. 애니메이션 전환이 있는 일련의 카드와 비슷한 랜딩 페이지는사용자가 가입하기 전에 이미 서비스의 일부를 느끼게 하는 효과와 상호 작용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서비스의 일부분을 느끼게 하는 애니메이션 전환
‘LU42’ 꽃 MB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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